모든것을 리뷰하는 드봉이

스마트폰에서 페이스북 생일 비공개 방법 알아봐요~ 본문

유용한 생활 정보

스마트폰에서 페이스북 생일 비공개 방법 알아봐요~

드봉's 2016. 3. 20. 12:51
반응형

봄이 왔다고 생각했는데 아침, 저녁으로는 봄이라는 생각이 안들정도로


쌀쌀하더라고요..


안그래도 그저께 부산에 볼일있어서 부산을 다녀왔는데요.


햇빛이 쨍쨍거리는 날씨에서 출발했는데 부산에 도착하니 비가 마구 쏟아지는 바람에


비 좀 맞고 돌아다녔더니 감기 기운이 좀 있는거 같애요..


다들 감기조심하시고요..


오늘의 주제인 스마트폰에서 페이스북 생일 비공개 하는 방법 알아보겠습니다.




제가 생각한 페이스북은 너무 많은 사람들한테 나의 정보가 노출되고,


필요 이상의 사람들의 정보까지 볼 수 있는 SNS중에 하나라고 생각되는데요.


내가 정말 연락하고싶었던 사람의 정보가 보일때는


정말 기뻐서 바로 연락할 정도록 좋았지만..


별로 좋은 기억이 없고 연락하고 싶지 않은 사람들이 나오게되면,


페이스북의 이런 정책에 대해서는 좀 아쉽더라고요.


그래서 오늘은 페이스북에서 내 생일을 비공개로 설정하는 방법을 알려드릴게요.




먼저 스마트폰에서 페이스북 어플을 실행시켜 주세요!!!



제 페이스북에 들어가자마자 나오는 화면이네요..


동네술집이라는 청주의 아주 분위기 좋은 술집인데요.


안주도 좋고, 사장님도 좋고해서 술맛이 더 좋았던거같은데....


왜 저기에 나오는지 모르겟네요...


암튼..아래쪽의 메뉴에서 더보기 버튼을 터치해주세요.





더보기 메뉴에 오셨으면 제일 위쪽에 있는 사용자의이름을 터치해주세요




그럼 사용자의 모든 내용을 설정할 수 있는 메뉴로 들어왔는데요.


가운데 보이시는 정보업데이트 버튼을 터치해주세요.






아래쪽으로 스크롤을 내리시면 위와 같은 화면을 보실 수 있는데요.


기본정보 메뉴에서 오른쪽에 수정버튼을 터치해주세요.


혹시 설정하고 싶은 메뉴들이 보이면 다른 정보도 같이 수정해주셔도 좋습니다.




바로 보이네요.. 오늘의 주제인 생일이 딱!! 나오네요.


저는 미리 나만보기로 설정해놓은 상태라서 오른쪽에 아이콘이 잠금화면으로 나오는데요.


태어난 연도와 생일을 두개로 나눠서 나오는거보니 두개의 정보를


따로따로 설정할 수 있나봐요~


나이만 비공개하고 생일만 노출할 수도 있군요.. 키득키득키득..




변경하고싶은 정보의 아이콘을 터치해주시면 아래쪽으로 메뉴가 나오는데요.


전체공개, 친구만보기, 나만보기 중에서 선택하시면 설정이 완료가 됩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생일을 잘 안챙기는 스타일이라서 비공개로 해놓습니다.




이번에는 태어난 연도를 설정할건데요.


저의 경우 이번에도 생일과 같이 비공개로 설정합니다.


나이가 공개되는 것도 좀 불편하네요..


제가 이상한 성격이겠죠?? ㅡㅡ;;;


여기서 바로 창을 닫거나 뒤로가기 버튼을 누르신다면 설정이 적용이 안됩니다.





스크롤을 아래쪽으로 쭉~~ 쭉~~ 내리시면 위와같이 저장버튼을 보이실텐데요.


저장버튼을 꼭 터치하셔서 변경하신 설정을 저장하신 후 다른 작업으로 넘어가셔야


변경한 설정이 저장된답니다.


이점 반드시 주의하시고요.


이상으로 스마트폰에서 페이스북에서 노출되는 생일을 비공개로 변경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