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든것을 리뷰하는 드봉이

윈도우 32비트 64비트 둘의 차이점이 뭘까요? 본문

유용한 컴퓨터 정보

윈도우 32비트 64비트 둘의 차이점이 뭘까요?

드봉's 2016. 2. 23. 23:55
반응형

윈도우7을 다시 설치하려다가 보니 윈도우가 32비트64비트가 있네요..


그런데 뭐가 더 좋은지.. 뭐가 나한테 맞는지..


알수가없어서 저와 저의 블로그를 찾아주시는 분들을 위해서


약간 공부를 해봤습니다.


이제 그 내용을 알려드릴게요~~




일단 저는 윈도우7을 사용하고있는데요..


드디어 저에게 SSD가 도착해서 윈도우를 다시 설치하려다가보니


뭘 해야할지?? 내 컴퓨터는 뭘 설치해야할지 찾아보다가


드디어 결론을 내렸습니다!!!


답은 마지막에 알려드리고


먼저 윈도우 32비트와 64비트의 차이점에 대해서 알려드릴게요..


혹시라도 잘못 된 내용이 있으면 알려주세요~~




자~~ 특별히 여러분들을 위해서제가 준비했습니다.


윈도우 32비트는 위에 나와있듯이..


(좀 보기어려울수도 있습니다...;;)


램을 4기가 까지밖에 인식을 못합니다.


이게 32비트와 64비트의 가장 큰 차이점이라고 할수있겠네요..


아무리 컴퓨터에 8기가 이상의 램이 꽂혀있다고해도


윈도우가 32비트로 설치되어있으면,


4기가로 인식하여 4기가만큼의 성능만 발휘한다고하네요..




그럼 이번엔 64비트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윈도우 32비트와 달리 램이 최대 192기가까지 인식 가능하다고 하네요.


단 몇가지 윈도우 버전에 따라서는 조금씩 다르다고 합니다.


그런데 램을 192기가나 쓸수가 있을까요??


지금 제 컴퓨터는 8기가인데...


주변을 봐도 16기가 이상의 램을 사용하시는 분들을 거의 못봤는데..


아마 5년 ~ 10년 지나면 100기가 정도 쓰겠죠?? ㅋㅋㅋ


잘 모르고 하는 말이니 너무 신경쓰지 마세요.. ㅋㅋ


이제 결론 내겠습니다.





두개의 차이는 결국 램이 4기가 이하냐?? 이상이냐??


뭐 이정도로 나뉠거같애요..


64비트가 나온지도 오래되어서 프로그램이 호환이 안된다는말은 이제


안먹히는것같고요..


4기가 이하던 이상이던 쓰고싶으면 64비트 쓰는게 좋은거 같네요..


그럼 이제 현재 사용하시는 윈도우의 버전이 어떻게 되는지 확인하는 방법을 알려드릴게요.



먼저 가장 쉬운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위의 키보드 그림에서 보시다시피


윈도우키와 Pause Break 버튼을 같이 눌러주시면 바로 창이 하나뜨는데요..


거기서 확인해주시면 됩니다.




위에 키보드가 너무 작아서 안보이실거 같은 분들을 위해서 준비했습니다.


위에는 아주 큰 화면이라 잘 보이시죠??


그럼 이제 다른 방법을 알려드릴게요.




먼저 시작버튼을 누르신 후 제어판으로 들어갑니다.




제어판에 들어가시면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오는데요.


빨간네모상자의 시스템버튼을 클릭해주세요.







그럼 위와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제일 위에 윈도우키와 Pause Break 버튼을 눌러도 이화면이 나오게 될겁니다.


그럼 저 화면에 빨간네모상자를 보시면 똭!! 써있죠??


64비트 운영체제 라고요..


저는 8기가의 램을 전부 활용하기위해 64비트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SSD를 설치하고 윈도우를 다시 설치하게되면 이번에도 역시 육십사비트를 설치할겁니다.


그럼 윈도우 32비트 64비트의 차이점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