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든것을 리뷰하는 드봉이

윈도우 체험지수 확인하는 방법 알아봐요 본문

유용한 컴퓨터 정보

윈도우 체험지수 확인하는 방법 알아봐요

드봉's 2016. 2. 15. 20:10
반응형

요즘 컴퓨터에 관련된 글을 많이 쓰게 되느데요..


왜그런고하니.. 제가 컴퓨터에 돈을 좀 투자를 했습니다.


오래써준 컴퓨터에 감사하면서 잘 사용하는데...  SSD에 대한 미련을 못버리겠더라고요..


그래서 SSD를 주문했습니다.


SSD가 오면 윈도우부터 다시 설치하고 프로그램도 다시 다 설치해야해서요..


속도비교도 할겸 겸사겸사 컴퓨터에 관한 글을 쓰고있습니다.


오늘은 윈도우에서 내 컴퓨터의 체험지수를 알아볼게요.




일단 제 컴퓨터의 사양을 간단하게 말씀드리고 시작하겠습니다.


CPU : INTEL CORE i5 3.3GHz

RAM : 8GB

그래픽 : NVIDIA GEFORCE GTS 450

HDD : 500GB


대략적인 사양은 이정도입니다.


이제 시작해볼게요~~



먼저 제어판에 들어가세요.


제어판은 시작버튼을 클릭하시고 제어판을 클릭하시면 되는데요.


혹시나 제어판이 안보이시는 분들은 윈도우키 + R을 누르시고


영어로 control panel 치시면 됩니다.


제어판이 실행되면 빨간네모상자에 보이는 시스템을 더블 클릭해주세요.



먼저 지금상태의 제 컴퓨터 체험지수는 5.9점이네요...ㅜㅜ


다른 제품들은 괜찮은데.. 저장장치에서 점수가 많이 깍여서 그런거 같애요...


SSD가 오는 중이니깐 SSD로 바꾼다음에 다시 체험지수를 비교해서


얼마나 차이가 나는지 보여드리도록 할게요..






위의 화면에서 오른쪽에 있는 빨간네모상자의 평가다시실행 버튼을 클릭해주세요.



여러가지의 테스트를 진행하게 되는데요..


뭔가 어려운말들이 나와서 쫄게되네요...



발음하기도 어려운 단어가 나왔어요!!!!


나중에 구글번역기에 쓰고 직접 들어봐야겠어요..



미디어 디코딩 튜닝중.. 뭔가를 하긴 하는데...


왜 못알아듣겠죠?? 저만 그런건가요?? ㅡㅡ;;;



이제 아는 단어가 나오네요...


CPU 중앙정보처리장치 인가요?? 아닌가??


암튼.... 전 알아요... 어떻게 생겼는지.. ㅋㅋㅋ






현재 제 컴퓨터에서 제일 사양이 떨어지는 디스크성능을 평가하네요..


니가 뭔데 내 디스크의 성능을 평가하니???



전에 테스트했던것과 부품이 똑같애서 결과값이 똑같이 나왔네요..


좀 더 자세한 사양과 결과를 보려면 빨간네모상자의


자세한 성능 및 시스템 정보 보기 및 인쇄 버튼을 클릭해주세요..


이름 참 기네요.....


위와 같은 결과가 나왔네요....


사양이 아주 적나라하게 나오네요..


이 컴퓨터에서 SSD만 추가해서 5년은 더써야하는데..


그럴수 있겠죠??


SSD를 설치하고 다시 컴퓨터의 체험지수와 하드속도를 비교해볼게요~~


그럼 이것으로 오늘의 글을 마무리 하도록 할게요...


감사합니다.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