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든것을 리뷰하는 드봉이

인터넷 속도측정 사이트 (2군데) 본문

유용한 컴퓨터 정보

인터넷 속도측정 사이트 (2군데)

드봉's 2016. 1. 3. 23:57
반응형

오늘은 인터넷 속도측정 하는 사이트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매달 비싼돈 내고 사용하시는 인터넷 비용..


제대로 내고 제대로된 서비스를 받고 계시는지 궁금하시죠??


요즘 기가인터넷이 너무 많이 깔리는 바람에 모두가 빠른 인터넷을 사용하고있는데요..


저는 아직까지 기가인터넷은 아니고... ㅜㅜ


컴팩트 기가를 사용하고있어요..


그마저도 지금 사용하는 컴퓨터때문에 100%를 활용하지 못하지만..


핸드폰과 결합이 되어있어서.. 인터넷을 무료로 사용하고 있어서 다행으로 생각하고 있습니다.



자자 이제 본론으로 들어가 보시죠~~




첫번째 인터넷 속도측정 사이트입니다. 


이 사이트의 장점은 별도로 설치되는 프로그램이 없다는 점이 가장 큰 장점으로


생각이 됩니다. 


우리나라 대부분의 사이트들이 그렇듯이..


별도의 프로그램이 엄청나게 설치가 되죠??


일단 위 사이트의 바로가기를 만들어 드려야죠?


www.speedtest.net


위의 영어 주소를 클릭하시면 됩니다.




첫번째 그림에서


Begin Test 버튼을 클릭하시면


위의 그림처럼 버튼이 노란색으로 바뀌면서 이제 인터넷 속도측정이 시작됩니다.







잠시 기다리시면 위의 그림이 바뀌면서 본격적인 시작(?)이


시작되죠!!!




먼저 ping 은 2ms네요..


뭐 나름 나쁘지 않은 속도라고 얘기하는데요..


저도 자세히 모르는 내용이라


대충 넘어갈게요..


중요한건 인터넷 속도니깐요!!!


먼저 다운로드 속도를 측정하는데요..


93.88Mbps 가 나오네요..




다운로드 속도가 확정이 되고..


이번엔 업로드 속도가 측정이 되는데요..


94.05Mbps에서


화면 캡쳐가 되었네요.. ㅋㅋㅋㅋ  


뭐 이정도면 인터넷 하기에는 꺼리낌 없는 속도인거 같애요..


사용할때 느껴지는 스트레스도 없었고요..




그래서 제가 사용하는 인터넷의 최종 속도는 위와 같이 나왔네요..


다운로드 속도와 업로드 속도가 비슷하게 나왔어요..


뭔지는 몰라도 참 나쁜건 아닌거같은느낌!! ^^


이번엔 두번째 사이트로 이동해 볼게요..




이번엔 우리나라 사이트인데요..


한국 인터넷 진흥원에서 운영하는 사이트입니다.


우리나라 사이트의 특성상 몇개의 프로그램이 설치가 되는게 인상적이었어요.. ㅜㅜ


(컴퓨터에 의도하지 않은 프로그램이 설치되는게 싫어요.. 싫어요..ㅜㅜ)


그래도 사이트 접속 가능하도록 링크를 걸어드릴게요..


http://speed.nia.or.kr


위의 링크를 클릭하시면 바로 이동합니다.


그러면 위와 같이 그림이 보이실텐데요..


네모의 모양중에 본인이 사용하시는 인터넷 버튼을 눌러주세요.


(저는 기가인터넷이라 기가인터넷을 눌렀습니다)




그럼 위와같은 화면이 나오게 되는데요..


약관에 동의를 해야합니다.....  ㅡㅡa


왼쪽 빨간 네모칸에 체크를 하시고!!


오른쪽에 다음버튼을 클릭하세요.




그럼 인터넷 속도측정을 위해서 


어떤 프로그램이 설치가 됩니다.


설치가 정상적으로 되어야!!


인터넷 속도측정을 할 수 있어요....


참 슬픈 현실이죠...




동의해야하는게 참 많네요...


일단 측정을 위해서 동의를 하시고 다음버튼을 눌러주세요




자자~~ 이제 드디어 설치가 끝났네요......




저의 경우에는 제가 사용하는 인터넷과 위치가 자동으로


떴는데요..


뭐 별 상관은 없는거 같애요..







준비가 다 되면 위의 화면이 나오는데요..


왼쪽 네모친 시작 버튼을 눌러주세요!!


그럼 이제 속도측정이 시작됩니다.




역시나 이번에도 다운로드속도먼저 측정합니다.


먼저 측정한 사이트와 비슷하게 나오네요..




다운로드와 업로드 속도 모두


첫번째에서 했던 사이트와 속도가 비슷하게나와서


둘다 신뢰는 가네요..


자자~~ 이상으로 인터넷 속도측정 에 대한 포스팅을 마치며 한마디만 하겠습니다.


개인적으로 아무런 프로그램 설치없이!!


인터넷 브라우저를 가릴것 없이!!


속도 측정이 가능했던 첫번째 사이트를 추천합니다.


다시한번 사이트를 알려드리지요~~~


www.speedtest.net


위의 주소를 클릭하시면 바로 이동합니다.


그럼 인터넷 속도 측정 잘 하시고요..


지금 사용하시는 인터넷의 속도가 수상한것 같다 싶으시면


바로 고객센터에 전화해서 제대로된 속도로 사용하실 수 있도록 하셔야겠죠??


그럼 전 이만 가보겠습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유용한 컴퓨터 정보] - IPTIME 공유기 비밀번호 설정 방법(초등학생도 할수있어요)


[유용한 컴퓨터 정보] - 네이버 시작페이지 설정 방법 / 변경방법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