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든것을 리뷰하는 드봉이

2016 자녀장려금 신청방법 알아봐요~ 본문

유용한 생활 정보

2016 자녀장려금 신청방법 알아봐요~

드봉's 2016. 5. 3. 23:49
반응형

작년에도 신청해서 받았던 기억이 있는데요..


소득이 많지 않다보니 나라에서 자녀장려금도 주고 좋아해야하는지...


돈을 많이 벌지 못해 속상해해야하는지 모르겠네요.


그래도 나라에서 주는 돈이니 감사한 마음으로 받기위해


2016년도 5월부터 신청받는 자녀장려금제도에 대해서 알아보고 신청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자녀장려금 제도에 해당되시는 분들은 위의 그림처럼 몇번만 클릭하시고 정보만 입력하시면!!


몇번의 확인과 심사를 거친 후 돈이 주는 아주 아름다운 제도입니다.


먼저 자녀장려금에 대해서 알아봐야겠죠??


가면갈수록 줄어드는 출산율을 늘이기위한 제도 중 하나로써..


저소득 가구의 자녀양육비를 지원하기위한 제도로써 2015년부터 연간 총 소득이 4,000만원 미만이면서


18세 미만의 부양자녀가 있는 경우 소득과 소유한 재산에 따라서 차등 지급하는 제도입니다.




위에 가구원 구성에 따른 총급여액 등 및 자녀장려금 지급액 계산하는 방법입니다.


홀벌이, 맞벌이에 따라서 다르며, 총급여액에 따라서도 조금씩 계산방법이 다르네요.


잘 보시고 얼마나 받으실 수 있는지 계산한번 해보시는것도 나쁘지는 않은것 같네요.


그럼 많이 알아보시고 오셨으니 신청하는 방법을 알려드릴게요.





먼저 국세청 홈텍스 사이트에 접속하세요.


요즘 핫한 근로장려금 이나 자녀장려금이라고 검색하면 바로 국세청 사이트가 나와서 편리하네요.


접속하시면 위의 화면이 보이실텐데요.


저는 자녀장려금을 신청하는게 오늘의 목적이니 장려금신청 바로가기버튼을 클릭합니다.




역시나 이번에도 프로그램을 설치하라고 하네요.


찝찝하다고 설치 안하시면 신청이 안되니 꼭!! 설치 진행하세요.


.

.





각종 보안프로그램을 힘들게 설치하고 왔더니....


이젠 로그인을 하라고 하네요..


이번에 회원으로 가입하려했지만.. 제가 사용하는 아이디를 다른분이 사용하고 계신관계로


저는 비회원 로그인을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이름과 주민등록번호를 입력하고 아래는 공인인증서를 선택하고


비회원 로그인 버튼을 클릭했습니다.




이런저런 힘든 과정을 거쳐 로그인을 하니!!!!


바로 신청하는 화면이 나오네요..


아마도 제 생각에는 제가 자녀장려금을 받을수있는 자격이 되서


바로 저 창이 아닌가?? 라는 생각을 잠깐 해봤네요..


(아니면 말고요.. ^^;;)


위의 보기를 잘 읽고 시키는데로 해당되는 내용에 선택하고


입력해야하는 내용을 모두 입력해주세요.




그랬더니 바로 결과가 나오네요..


그런데 결정지급기한이 좀 기네요... ㅡㅡ;;;


2016년 9월 30일까지..... 후덜덜하네요..


그런데 더 중요한 것은..


위의 구분에 나와있는 내용에 따라서 지급되는 금액이 감액되거나


지급제외가 될 수도 있고..


마지막으로 더 어이가 없는건..


지급 후 환수가 될수도 있다네요...


아직 주지도 않았으면서 듣기만해도 서운한 말을 들으니.. 뭔가 섭섭하네요..


작년에도 일부금액을 받았으니 이번에도 받지 않을까?? 라는 생각을 합니다.


재산이 없으니..... ㅜㅜ


마지막으로 자녀장려금 산정표를 올려드리고 마무리 하겠습니다.




위의 내용은 참고만 하시고,


각 지역의 세무서에서 주는 금액이 정확하겠죠??


앞으로 4달후에말이죠..


그래도 언넝 9월이 와서 나라에서 주는 돈을 받았으면 좋겠네요..


그럼 자격되시는 분들은 언능 신청하시길 바래요~~


2016년도 자녀장려금 신청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