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든것을 리뷰하는 드봉이

시놀로지 나스(NAS) DS 214 PLAY 개봉기 본문

제품리뷰/NAS

시놀로지 나스(NAS) DS 214 PLAY 개봉기

드봉's 2016. 2. 3. 22:51
반응형

기술이 날로날로 발전하면서 고화질, 고품질 시대로 가고있는데요.


고화질, 고품질이 되면서 사진과 동영상 등의 데이터용량이 어마어마하게 커지고,


언제 어디서든지 촬영할 수 있는 사진과 동영상을 보관하기에 부족한


컴퓨터 하드디스크로 인해 외장하드를 사용하였지만..


항상 가지고다녀야하는 불편함과 매번 연결했다 해제했다를 반복해야하고,


이러한 불편함을 덜어버리고자


시노로지 나스 DS214 PLAY를 구매하게 되었네요.. 으하하~~


자 그럼 개봉기 시작합니다~~~




아시는 분은 아시겠지만..


나스로 유명한 브랜드가 몇종류가 있겠지만..


저는 시놀로지를 선택했습니다.


선택하게된 계기로는 데이터 저장, 데이터 보관, 공유, 백업의 간편화, 보안등의


기술이 다른 브랜드보다 편하게 좋은것 같아서 선택하게 됐습니다.


아직 별 지식없는 상태이지만.. 그래도 제가 사용할 거기에..


제가 끌리는 놈으로 써야겠죠?? ㅋㅋ




먼저 아주 상큼한 상자입니다.


요즘 나오는 신제품의 경우에는 인쇄안된 크래프트지로 만든 상자에 포장이 되어있던데요..


전 뭐 이것도 좋고, 그것도 좋네요..




앞모습에는 시놀로지라고 예쁘게 로고가 새겨져있고,


간단한 디자인이 되어있네요 .


들고다니기 쉽도록 윗면에 손잡이도 있구요..




저는 에이블스토어에서 수입한 제품을 구입했네요..


사실은 구매한지 몇개월 지나서야 사진을 찍고 올리는거라...


DS 214 play 모델은 지금 구모델이 되었죠.. ㅜㅜ




이번엔 정품스티커입니다.


이런 고가의 제품은(저에게는 상당한 고가의 제품이라서..ㅜㅜ) 무조건 정품입니다.


A/S를 제대로 받기 위해서지요..


만약을 위해....  다들 보험 하나씩 갖고계시잖아요..


뭐 일종의 그런...거라 생각하고 싶어요..




상자의 옆면입니다.


간단하게 사양을 알려주네요..




너무 오래시간을 끈거같아서..


상자를 열어봅니다~~






제일 먼저 튀어나온 나스 본체네요..


무광택의 예쁜 검정색인데..


사진을 개떡같이 찍어놨네요.. ㅜㅜ


왼쪽에 튀어나온 부분이 하드가 들어가는 부분이구요.


전원표시등, 인터넷 연결 표시등, 하드디스크 표시등이 있고요.


아래로는 SD카드, USB 가 있네요.




보시다시피 저는 웨스턴 디지털의 3테라 하드를 선택하였는데요..


하드에 빨간 스티커가 붙어있죠??


선택장애가 있는지라 한참을 검색한 후


저 제품으로 결정하게 되었습니다.


나중에 하드디스크에 대한 부분도 다시 알아볼게요..




하드디스크를 고정하는 렉에 해당하는 부분인데요.


별도의 나사로 돌려고 고정할 필요없이


딸깍 소리와 함께 고정이 됩니다.


지체없이 하드를 꼽기만 하면 됩니다.




렉과 하드디스크가 결합된 상태입니다.


아주 예쁘게 잘맞았죠??


저 강렬한 빨강색이 아주 마음에 들어요..




나스의 전면이고요..


아까 간단하게 설명드린 표시등과 USB, SD카드 리더기등이 있고요.




저 아래 있는건 하드 디스크가 꽂히는 부분이죠..




나스의 후면입니다.


하드디스크의 적절한 온도를 위해서 아주 큰 팬이 있고요.


USB 3.0 포트가 두개나 있고요.


LAN포트, eSATA, 전원케이블, 분실방지 케이블 연결하는 부분까지 있네요..


크지 않은 공간에 아주 알차게 배치되어 있네요.






하드디스크를 본체와 합체시켜봤습니다.


하드디스크의 먼지 유입을 막기 위해 덮개도 있고요.


아주 딱 맞게 잘 들어갑니다.


곳곳에 써있는 시노로지 로고는 정말 고급져요..




덮개로 마무리 했고요..


원활한 환기를 위해서 곳곳에 구멍이 많네요..


일단 제품 생김새 위주로 알려드렸고요..


다음은 자~~알 사용하기 위한 설정과 유용한 것들을 같이 알아보겠습니다.


열심히 공부해서 소개시켜 드릴게요.



[제품리뷰/기타] - KT기가인터넷 속도문제를 해결하고 속도를 체감하다.


[유용한 생활 정보] - 신세계 상품권 사용처 알아봐요


[유용한 생활 정보] - 현대백화점 상품권의 다양한 사용방법 알아봐요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