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든것을 리뷰하는 드봉이

하이패스 할인되는 시간은 언제부터 언제까지일까요?? 본문

유용한 생활 정보

하이패스 할인되는 시간은 언제부터 언제까지일까요??

드봉's 2015. 12. 19. 22:46
반응형

하이패스 할인되는 시간은 언제부터 언제까지 일까요??




요즘 하이패스 달고 다니다니시는 분 참 많으시죠??

저도 달고다니는데요..

어떤때는 할인이 좀 되는거 같기도하고??

어떤때는 할인이 좀 더 되는거 같기도하고???


뭔가 금액이 들쑥날쑥 하게 할인이 되는

뭐 그런 좀 찜찜스러운 일이 좀 있어서

알려드리려 합니다.



먼저!!!!!!!!

자신의 차종을 먼저 확인을 하고 넘어가실게요~~~


일단 저는 승용차를 운전하고,

가끔 1톤차를 운전하기에..

1종에 해당되네요...


운전면허도 1종보통인데..

뭔가 계속 1종스러운.. ㅋㅋㅋㅋ

(뭔소린지 모르겠네요...)







이젠 할인금액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출퇴근 시간에 할인되는 부분인데요.


적용되는 고속도로는 한국도로공사에서 관리하고

고속도로 진출입 요금소간 거리가 20km 미만 구간인 고속도로네요..

(민자고속도로구간은 제외이구요)


할인방법은..  당연히 하이패스가 설치되어있거나,

하이패스 카드로 결제하는 경우네요.


적용되는 시간입니다.

먼저 할인은 50%와, 20% 두가지로 구분이 되는데요.


50% 할인되는 시간은....

05:00 ~ 07:00시와 20:00 ~ 22:00시까지 이며,


20% 할인이 되는 시간은...

07:00 ~ 09:00시와 18:00 ~ 20:00시까지입니다.


단!!!!

토요일과 일요일, 그리고 공휴일은 할인에서 제외된답니다.


시간은 출구요금소 통과시간을 기준으로 하고요.



그리고!!!!!


아시는 분들은 아시겠지만..


2015년 12월 29일 0시기준으로


고속도로 통행료가 인상되는 조정안을


국토교통부에서 발표했죠..  ㅜㅜ


<출처 : MBC 뉴스 캡쳐>


무려 4.7%나 인상이 되는데요..


생각보다 많은 금액이 인상이 되네요.


고속도로 이용하는 차량이 어마어마하게 많을텐데..


물가인상률을 반영하여 4년만이라는데...


월급빼고 몽땅 오르네요..  흑흑흑..


변경되는 고속도로 통행료를 보여드릴게요.






다들 잘 보시고..


하이패스로 할인이 안된것처럼 느껴지실 수도있을텐데..


통행료가 인상되는 날을 기준으로 헷갈리지 않게 주의하세요..


이제 할인시간에 주로 다녀야겠어요.. 짧은구간으로......




[유용한 생활 정보] - 최소30분 절약되는 서해대교 우회도로 입니다.


[유용한 생활 정보] - 현대백화점 상품권의 다양한 사용방법 알아봐요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