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든것을 리뷰하는 드봉이

하이패스 영수증 출력 / 사용내역 조회 방법 알아봐요~ 본문

유용한 자동차 정보

하이패스 영수증 출력 / 사용내역 조회 방법 알아봐요~

드봉's 2016. 5. 20. 21:02
반응형

그동안 제가가는곳이면 항상 늘 붙어 다니고


저의 발이 되어준 저의 애마가 사망선고를 받았습니다. ㅜㅜ


미련없이 보내려고 그저께 선고받고 오늘 짐정리하고


폐차처리했네요..


중간에 웃지못할 에피소드도 좀 있긴했지만..


열심히 달려준 놈인데 섭섭하네요..


각설하고.. 오늘은 고속도로 요금소에선 없어선 안될 하이패스의 영수증 출력방법과


하이패스의 사용내역을 조회하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저는 고속도로를 자주 이용하는 편인데요..


하이패스의 편리함이란.. 말로 표현할수가 없지요..


통행권 받느라 줄 안서도 되고..


통행료 지불하려고 줄 안서도 되고..


줄 잘못서면 한참을 기다려서 지나가게되고..


뭐 지역에 따라서 하이패스도 정체되는 지역도 있지만..


그래도 좋습니다.


가끔 외근나갈때 개인차로 이동한 후 고속도로 통행료를 청구해야하는데..


회사 동료가 하이패스는 영수증을 어떻게 출력하는지 묻길래


알려주면서 겸사겸사 블로그에도 올리게되었습니다.


여러분도 잘 보시고 영수증은 꼬박꼬박 청구하세요.. ^^




먼저 하이패스 홈페이지로 들어갑니다.


늘 그렇듯이 네이버나 다음과 같은 포털사이트에서 하이패스를 검색해주세요


제가 포스팅 끝나는 부분에 링크를 걸어드리겠지만요..


홈페이지 들어가시면 위와같은 화면이 나오게 되는데요.


빨간네모상자를 찾은신 후 로그인 버튼을 클릭해주세요.




그럼 본인확인을 해야하는데요..


아이핀으로 할지 공인인증서로 물어보는데요.


저는 아이핀을 만들지 않아서 공인인증서로 로그인을 하겠습니다.


근데 한번도 가입을 하지 않았는데요..


회원가입하는 방법까지 다 보여드리겠습니다.


잘 따라오세요~~




공인인증서를 선택하였더니 역시나 인증서 암호를 넣으라네요..


인증서가 다음달 4일까지네요.. ;;;;


얼른 갱신해야겠네요..




헉!!!!


공인인증서가 등록이 되지 않았다네요..


먼저 공인인증서가 등록이 되어있어야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나봅니다.


일종의 회원가입이라고 봐도 무관하겠네요..





그럼 제대로된 서비스를 이용하기위해서 공인인증서를 등록하겠습니다.


여러가지 안내사항을 잘 확인하시고,


모두 읽음 왼쪽에 있는 네모에 체크하시고....


아래쪽으로 넘어가겠습니다.


.

.



하이패스 홈페이지 이용약관이 나오네요.


역시 시간이 되시면 잘 읽어보세요..


어차피 동의 하지않으면 가입이 안되니 동의하지 않아도 동의함에 체크를 해야하니


저는 과감하게 읽지않고 동의함을 체크합니다.




본인에 맞는 보기(?)를 고르시고 공인인증서 등록버튼을 클릭해주세요.


저는 개인이므로 개인을 선택했습니다.




그럼 로그인버튼 누르는 곳에 로그인되었다고 제 이름이 나오고


공인인증서가 등록되었다고 나오네요..


그리고 이제 바로 통행료 사용내역 버튼을 클릭해서 바로 확인하러 가시죠~~


버튼은 왼쪽에 빨간색으로 되어있는 버튼입니다.



바로 통행료 사용내역 조회할 수 있는 페이지로 이동하네요.


생각보다 보기좋게 만들어놨네요.


일단 조회를 해보겠습니다.


조회건수가 한개도 안나오네요.. ;;;;


카드도 등록을 해야한다네요..  ^^;;


생각보다 모든 정보가 공유가 되는건 아니었군요..


참 다행입니다.




홈페이지 메인 화면에 보시면 로그인버튼 오른쪽에 마이페이지 버튼이 있습니다.


마이페이지 버튼을 클릭하세요.


그럼 위와같은 화면이 나오는데요.


빨간네모상자의 등록버튼을 클릭해주세요.


카드등록현황 메뉴의 등록버튼입니다.


그 외로 차량번호를 등록하시려는 분든 차량번호 등록현황의 등록버튼을


클릭해서 등록하시면 됩니다.





이번엔 정말 신기하게도 카드등록버튼을 누르니


하이패스로 발급받고 사용하고있는 카드가 똭!!!!


나오네요...


그래서 바로 빨간색으로 되어있는 등록버튼을 클릭해서 등록해줍니다.


이제 등록이 되었으니.. 다시 사용내역조회하는 곳으로 이동합니다.




조회기간을 원하시는 기간으로 설정하신 후


아래쪽에 있는 조회버튼을 클릭해주세요.


과연 이번엔 하이패스 사용내역이 조회가 될까요??



이번엔 잘 나왔네요.. ^^


정말 힘겨운 공인인증서 등록 및 조회였습니다.


여기에서 영수증 출력하실 분들은


해당 내역에 네모상자에 체크하신 후


조회된 내역의 윗쪽을 보시면 영수증 선택출력 버튼이 있습니다.


저 버튼을 클릭하시면 영수증 출력이됩니다. ^^


영수증 잘 출력하셔서 업무용으로 사용하신 금액 모두 받으시길 바라겠습니다.


그럼 이상으로 하이패스 영수증 출력 / 사용내역 조회 방법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감사합니다~~ ^^


아!!! 하이패스 홈페이지 링크로 걸어드린다는걸 잊어버릴뻔 했네요..


들어가시기 전에 참고하실게 하나 있습니다.


저의 경우였는데요.. 하이패스도 공인인증서가 필요한 홈페이지이다보니


인터넷 익스플로러를 제외한 브라우저는 잘 안되는것 같더라고요..


인터넷 익스플로러를 이용해주세요..


하이패스 홈페이지로 이동하기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