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든것을 리뷰하는 드봉이

xinput1_3.dll 오류 해결 방법 알아봐요~ 본문

유용한 컴퓨터 정보

xinput1_3.dll 오류 해결 방법 알아봐요~

드봉's 2016. 4. 5. 09:00
반응형

요즘 .dll 오류에 대한 포스팅이 많아지고 있는데요.


이런 저런 문제들이 많이 생기네요.. ㅜㅜ


저도 문제 해결하면서 저와 같은 문제로 힘들어하시는 분들을


위해서 해결 방법을 공유합니다.


저 착하죠?? ^^


다이렉트X 를 사용하는 프로그램들에 대한 문제 발생시 나타나는 오류인데요.


xinput1_3.dll 에 대한 오류창이 떴을때 해결하는 방법을 알려드릴게요~




xinput1_3.dll 이 발생하는 원인에 대해서는


1. 윈도우에 해당 파일이 없는 경우

2. 다이렉트X 버전이 안맞는 경우

3. xinput1_3.dll 파일이 손상된 경우


위의 경우 일때 발생하는 오류라고 하네요.




아까 이 창을 보고 해결 한 후에 다시 보는데..


정말 다시 보기 싫네요.. ㅜㅜ


이제 본격적으로 이 오류에 대해서 해결해볼게요~~




먼저 전에 알려드렸던 binkw32.dll 오류 해결할때와 같은 방법인데요.


위의 내용을 잘 읽어주세요.


사용하시는 윈도우가 32비트 일때와 64비트 일때의 해결방법이 아주 약간


다르니, 위의 방법에 주의해서 해결하셔야 합니다.


위의 내용을 잘 숙지하셨으면, 바로 시작하겠습니다.


아래 첨부해드린 파일을 자신의 운영체제에 맞게 다운받아 주세요.



xinput1_3(32bit).zip


xinput1_3(64bit).zip





먼저 윈도우 탐색기를 실행시키신 후,


위에서 알려드린 경로로 이동해주세요.


Windows 폴더죠~!


System32 폴더와 SysWOW64 폴더 두개가 보이시죠??


저는 사용하는 윈도우가 64비트라서 그렇습니다.


32비트 윈도우를 사용하시는 분들은 System32 폴더만 보이실겁니다.




저는 64비트이기때문에 SysWOW64 폴더에 들어가서


제가 첨부해드린 파일을 압축을 먼저 푸시고 붙여넣기 하시면 됩니다.


그 후 파일을 다시 실행시켜서 잘 되는지 확인하시면 됩니다.


만약에 위의 방법으로도 해결이 되지 않는다면, 다른 방법이 하나 더 있는데요.




http://software.naver.com/software/evaluation.nhn?softwareId=MFS_104790&categoryId=A0300000


위의 링크를 클릭하시면, 네이버에서 제공하는 다이렉트 X의 버전을 업데이트하는


파일을 받으실 수 있는데요.


다운받으신 후 설치해주시면 됩니다.


그럼 이로써 xinput1_3.dll 오류 해결 방법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