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든것을 리뷰하는 드봉이

애플 어댑터 리콜 받고 왔어요~~ 본문

제품리뷰/IPHONE

애플 어댑터 리콜 받고 왔어요~~

드봉's 2016. 1. 29. 23:55
반응형

어제 늦은 저녁부터 오늘 오후까지 핫한 실시간 검색어에


계속 오르내린 애플 어댑터 리콜 사건 다들 아시죠??


저는 맥북에어와 아이폰5S 를 사용하고 있는데요.


오늘 용산에 가게 된 김에 리콜받기로 했어요..




애플에서 리콜한다고 발표한 후에


오늘 모든 언론에서 기사가 쏟아져나왔는데요(?)


애플에서 사용되는 어댑터의 감전위험이 있기에..


애플에서 자발적으로 하는 리콜이라고해서 저도 당장 확인하고 리콜받았어요..




위의 내용은 애플의 홈페이지 가시면 자세하게 나와있습니다.


그 내용을 캡쳐하기는 했는데요..


그래도 직접 가보시는게 좋겠죠?? ^^


왼쪽에 있는 어댑터가 기존제품이고 오른쪽에 있는 제품이 새롭게 개선된 제품이네요..




일단 제가 사용중인 맥북에어의 어댑터입니다.


역시나 고질병인 꺽이는 선부분의 피복이 벗겨져서


깜장색 절연테이프로 칭칭 감아서 사용하고 있어요. ㅜㅜ


저 선이나 좀 리콜해주지..... 엉엉엉...




이건 맥북에 연결되는 부분인데요..


정말 사용하면 사용할수록 편한거 같애요..


앞뒤 상관없이 사용가능하고, 자석이 붙어있어서


근처가면 바로 붙어버려서 아주 좋아요...


근데 오래 사용했더니 좀 더럽네요...


이해해주세요~~~ ^^;;




이게 그 리콜받게된 그 놈입니다.


제가 사진을 잘 못찍어서 나오지는 않았는데요..


저 가운데 홈있는 부분에 숫자가 써있답니다.


지금 확인해보세요~~~ ^^






이건 리콜 받아온 녀석입니다.


앞에 플러그 부분만 봉지에 간단히 포장되어서


주더라고요..


전화로 문의했을때는 교환받을 제품과 맥북의 일련번호가 있어야한다고 해서


일련번호 사진찍고 제품을 가져갔는데요..


정작 일련번호는 확인안하시고 바로 바꿔주시더라고요..


그래도 모르니 일련번호는 챙겨가시고요..




뜯어서 봤습니다.


애플 홈페이지에 있는 그대로죠??


가운데 홈있는 부분에 KOR 이라고 써있습니다.


한국용이라는거죠!!!  ㅋㅋ




기존의 플러그는 반납하고 개선품으로 교환해서 없지만..


그래도 전에 아이폰에서 사용중이던 플러그와 비교를 해봤습니다.


왼쪽이 예전제품이고, 오른쪽이 새로 개선된 제품입니다.


윗면입니다.


제가 봤을때는 겉모습은 그대로인거같애요..




이번에는 아래 부분입니다.


어댑터와 연결되는 부분이지요..


생각해보면.. 접지부분이나 좀 해결해줬으면 하는 바램이 컸는데..


참 아쉽네요..




이번엔 플러그 부분입니다.


그냥 새제품이 반짝거린다??


왜???


쌔거니깐~~~


이정도의 느낌밖에 못느끼겠어요..






이번엔 아랫부분의 약간 대각선으로 바라본 모습입니다.


지금 생각이 들게된건데요..


아마도 플러그를 꼽았다 뺐다하면서 앞에 플러그 부분이 콘센트에 꼽혀서


플러그가 분리가 되는 상황을 방지하기위한거 같다는 생각이 드네요..


플러그 부분에서 몸통으로 연결되는 부분이


왼쪽 제품은 빠질수도 있을것 같다는 생각이 들고,


오른쪽 제품은 통으로 만들어져서 빠지지는 않을것 같다는 생각이 드네요..


이건 뭐 개인적인 생각이니깐..


그냥 참고만 해주세요~~ ^^


그래도 어느정도의 위험이 있으니 애플에서 리콜을 결정한것이니..


시간되실때.. 애플 서비스센터에 방문하셔서 교환받으세요~~


그럼 안전한 IT생활 즐기시고요..


애플 어댑터 리콜에 대한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제품리뷰/IPHONE] - 아이폰 기본어플 삭제 / 숨기기 참 쉬워요~~


[제품리뷰/IPHONE] - 아이폰 카카오톡 지문인식 잠금 설정하기


[제품리뷰/IPHONE] - 아이폰 카카오톡 글씨체 변경하기(초간단)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