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든것을 리뷰하는 드봉이

HWPX 파일 열기 방법 알아봐요~!! 본문

유용한 컴퓨터 정보

HWPX 파일 열기 방법 알아봐요~!!

드봉's 2022. 7. 12. 02:01
반응형

오늘도 하나라도 도움이 될까해서 오늘도 왔네요.

오늘은 HWPX 파일 열기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려 합니다.

일단 뭔가 익숙하면서도 익숙하지 않은것같은 그런 HWPX(?)

그냥 쓰던 HWP 확장자를 사용하면 될걸 새로운 파일 확장자를 굳이(?)

라고 생각했지만 뭐 이유가 있겠지요...  좀 슬프지만(?) 

지금부터 시작하겠습니다.

 

HWPX 파일 열기

 

쌩뚱맞게 튀어 나온 HWPX  HWP 에 갑자기 "X" 가 붙는바람에

X같은 노력과 검색을 한 시간이 아까워서

저같은 시간 낭비하시는 분이 없길바라며

시작합니다!!!

 

매일 매일 사용할지 모르는 파일 때문에

스마트폰도 위험한 시대에 내 소중한 컴퓨터에 아무 프로그램이나

설치 할 수 없죠!! 

라고~ 생각하시는 분들을 위해 준비했습니다.

먼저 네이버에 

"폴라리스오피스 웹" 이라고 겁색해주세요.

꼭 마지막에 웹까지 넣어서 검색하셔야 합니다.

 

폴라리스오피스 웹

 

먼저 네이버에

"폴라리스오피스 웹" 이라고 겁색해주세요.

꼭 마지막에 웹까지 넣어서 검색하셔야 합니다.

 

폴라리스오피스 시작

 

 

검색해서 나온 폴라리스오피스 웹 을 클릭해주시면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오면서

폴라리스오피스 웹이 시작합니다.

내 컴퓨터에 프로그램을 설치하지 않고 웹에서

파일을 열고 변환하고 수정할 수 있다는게 좋네요.. ^^

 

HWPX 파일 열기

 

폴라리스오피스 웹에 정상적으로 접속하시면 위와같은 화면이 나오게 됩니다.

HWPX 파일을 열기

 

HWPX 파일 열기

 

이제 거의 다 됐네요..  열고 싶은 HWPX 을 준비하시고 

빨간색 네모부분에 끌어 놓아주세요.

여기서 주의 하실 점은 

파일의 용량이 30MB 이하의 파일만 오픈이 가능하다고 하네요.

참고해주세요.

 

HWPX 파일 변환

 

저는 HWPX의 파일을 HWP 파일로 변환해서

제 컴퓨터에서 수정하는 작업까지 해야하기에

오른쪽에 있는 HWP로 변환하기 버튼을 눌러서 열었습니다.

 

HWPX 파일 열기

 

위와 같이 파일이 짠!! 하고 열리네요.

파일을 확인하시고 출력하실 분들은 이 상태에서

진행하시면 되는데요.

저 처럼 HWP 파일로 변환하실 분들은 오른쪽 위에 빨간색 네모 부분의

다운로드 버튼을 눌러주세요.

 

HWPX 파일 변환

 

버튼 누르시면 파일의 용량과 작업량에 따라서 다운로드 시간이 차이가 있을 수 있으나,

일반적으로 긴 시간이 걸리지는 않네요.

폴라리스오피스 웹 짱!!

 

HWPX 파일 열기

 

변환해서 다운 받은 HWP 파일이 한글에 정상적으로 열리네요. ^^

아주 간편하게 작업이 끝나서 기분은 좋지만,

이 변환하는 과정을 검색하고 찾고 노력한 시간이 너무 아까웠습니다.ㅜㅜ

앞으로는 공유하는 파일은 복잡한 과정을 거치지 않기위해 미리미리

HWP 파일로 저장을 하면 좋겠다는 생각을 하게 되네요.. ^^

오늘도 HWPX 파일 열기 방법에 대해서 알아봤네요.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