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든것을 리뷰하는 드봉이

맥북 부트캠프 윈도우10 설치 방법 알아봐요~ 본문

유용한 컴퓨터 정보

맥북 부트캠프 윈도우10 설치 방법 알아봐요~

드봉's 2016. 5. 9. 23:48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랜만에 맥북에 관련된 주제로 글을 작성하게 되었네요.


그동안 맥북에어를 사용하면서 윈도우의 유혹을 잘 뿌리치며 살았었는데..


이번에 맡은 업무의 특성상 윈도우를 설치하게 되었답니다.


그동안 윈도우7만 열심히 사용해왔는데..


이번에 처음으로 맥북에 부트캠프를 이용해서 윈도우10을 설치해 봤는데요.


윈도우10이 어떤지 궁금하기도 했고,


아무래도 마이크로소프트의 최신 운영체제이기도해서 한번 경험해보고 싶었어요. ^^


그리고 다른 분들께 어떻게 설치하는지 알려드리고 싶기도 했고요..


그럼 이제 시작해볼게요~~




맥북에 윈도우를 쓸거면 그냥 다른 회사의 제품을 구입하지~~ 라는 인식이


저도 어느정도 있었는데..


지금은 그냥 쓰고싶은거 쓰면서 나만 편하고 좋으면 되지~~ 라는 생각이


들어서.. 그동안 OSX만 고집했던 걸 버렸습니다.


맥북에서 윈도우도 꽤 매력적인거 같애요..


아직 사용한지 하루도 안되지만요.. ㅋㅋ


맥북에서 윈도우를 사용할 수 있는 방법은 보통 두가지로 나뉘는데요.


첫번째는 OSX 에 패러러즈라는 프로그램으로 가상의 윈도우를 설치해서 사용하는 방법과


두번째는 부트캠프라는걸 사용해서 부팅할때 운영체제를 골라서 부팅하는 방법이 있죠.


저는 고심끝에 부트캠프를 선택했습니다.




먼저 맥북 오른쪽 위에 보시면 돋보기 버튼을 누르시면 위와 같이 검색할 수 있도록 나오는데요.


검색창에 BOOT CAMP 라고 검색하시면!!




위와같은 결과가 나오게 됩니다.


그럼 BOOT CAMP 지원이라는 버튼을 클릭해주세요.




그럼 부트캠프가 시작되는데요.


처음은 부트캠프를 소개하는 글이 나옵니다.


한번 읽어보시고, 오른쪽아래의 계속 버튼을 클릭해주세요 .




참고로 부트캠프는 50기가 이상의 여유공간이 있어야 제대로 설치가 됩니다.


저는 50기가가 조금안되게 모자라서 프로그램과 몇몇의 동영상파일을 지웠죠.. ㅜㅜ




다음으로 넘어가서 계속 버튼을 클릭해주세요.




이제 USB에 윈도우10을 설치할 수 있도록 파일을 만들어야하는데요.


미리 다운받아놓은 윈도우10.iso파일을 선택해줍니다.


그리고 대상디스크가 USB로 선택되어있는지 꼭! 확인하시고,


계속 버튼을 클릭해주세요.





USB안에 있는 내용이 지워진다고 경고창이 나오는데요.


저는 이미 백업을 받았기때문에


계속 버튼을 바로 눌러줍니다.


백업 안받으신분들께서는 지금 바로 백업받으세요..


USB안에있는 내용이 전부 지워집니다.




이제 시작되었네요.


USB안에 있는 내용이 전부 지워지는 중입니다.




USB를 포맷하고 윈도우 설치 파일을 복사하고 있네요.




이제 얼마 안남았습니다. 거의 10분정도 남았네요..




그냥 여유롭게 설치진행해놓고 다른일이나 놀고있으면 금방 끝나는거 같애요.




이제 거의 다 됐네요..




설치 이미지가 다 복사되었습니다. ^^


이제 본격적으로  설치해보도록 할게요~~


.

.




설치하기전에 윈도우10이 사용할 하드의 용량을 정해주는 단계를 거쳐야하는데요.


저는 윈도우로 간단한 작업만 할거기에 32기가정도로 조정했습니다.


조절은 빨간네모상자의 부분을 마우스로 클릭한 상태에서 왼쪽 오른쪽으로 이동하면서


원하는 용량을 맞추시면 됩니다.




이제 드디어 윈도우 설치 시작입니다.




설치프로그램을 시작하고 있다고 합니다.


언능 언능 시작해~~~




이 부분은 윈도우7과 비슷한거 같네요 ..


언어와, 시간, 키보드 입력 방법, 키보드 종류등을 선택해주시고.


다음을 클릭해주세요 .




이번엔 윈도우 시디키를 입력해서 정품인증하셔야 하는 부분입니다.


가지고 계신 시디키를 입력해주세요.




그리고 설치할 운영체제를 선택하라고 하는데..


한개밖에 안나오는데 참.. 뭘 선택하라는건지..


그냥 다음버튼을 클릭해주세요~~




사용권 계약서라고 나온네요..


시간되시면 읽어보시고,


바쁘시면 동의함 체크 후 다음을 클릭해주세요.




여기서 중요한 부분인데요.


저희사 설치하는 방법은 부트캠프이므로,


제일 아래쪽에 보시면 파티션 부분의 BOOT CAMP를 클릭하신 후


포맷을 한번 해주세요.




포맷하기 전에는 항상 데이터가 지원진다는 안내문구를 띄워서 한번 더 확인하네요.




자 이제 맥북에 윈도우10을 설치하는 중입니다.




열심히 설치하고 있네요..


프로그램설치가 다 끝나고 몇번의 재부팅을 하면서


각종 장치의 드라이버들을 설치하고 있습니다.




무선 공유기를 연결하고 싶어 하길래..


비밀번호를 입력해주고 설치를 계속 진행합니다.



이제 설치가 다 끝났나보네요..


로그인해줘서 고압다고 합니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




근데 마지막 마무리 작업중인가봐요..


잠시만 기다리라고하네요..


이 단계가 지나면 기다리고 기다리던 윈도우10이 실행될겁니다.


이제 아주 재미나게 윈도우를 즐겨주시면 되고요.


생각보다 윈도우 설치가 금방 끝났어요..


다들 아시겠죠??


혹시나 제가 설명을 잘못하였거나


그대로 따라했는데 안되시면 답글남겨주시는 분에 한해서 최대한 알려드리겠습니다.


그럼 이상으로 맥북 부트캠프 윈도우10 설치 방법을 알아봤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Comments